전체기사보기
-
-
홀라이프워십,「새로운 세계」와 「Victory’s Mine」음원발표
-
-
◇홀라이프워십은 신곡 두 곡을 발표했다.(사진은 '새로운 세계' MV)
문화사역단체 홀라이프워십(대표=김서준)은 지난 4월 30일 찬양음원 「새로운 세계」와 「Victory’s Mine」을 발표했다.
홀라이프워십은 찬양사역자 지미선이 ‘워십리더’로 함께하고 있는 예배팀이다. 서울 홍대 인근에서 매월 정기예배 「WIST」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두 곡은 4월 30일에 있었던 WIST 정기예배에 맞춰 정식 발매되었다.
◇「새로운 세계」 앨범커버
◇「Victory’s Mine」 앨범커버
「새로운 세계」는 홀라이프워십의 3기 멤버로 함께했던 Sunday Park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 곡은 워십리더 지미선이 메인보컬을 맡았으며, 빅콰이어(BIG Choir)가 코러스로 참여했다. 새롭게 된 자신, 그리고 주어진 하루하루를 감사하며 찬양하는 곡이다.
「Victory’s Mine」은 작곡가 DOOHEE, 유건, StoneSoWavy!, 김채림이 함께 쓴 곡으로 가사가 모두 영어로 쓰였다. 이 곡은 빅콰이어가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빅콰이어의 김윤환이 이 곡의 리드보컬로 함께 했다. 자신의 어두움과 어려움으로 좌절하는 이가 있다면, 이 곡과 말씀으로 주어진 승리가 영원함을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어졌다.
◇「Victory’s Mine」 MV 한장면
빅콰이어는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팀으로, 「불후의 명곡」, 「나는 가수다」, 「히든 싱어」 등의 TV 프로그램에서도 활약 중이다.
홀라이프워십의 신곡 발매는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가 후원, 루아흐 크리에이티브(Ruach Creative)가 영상팀으로 참가했다.
한편 홀라이프워십은 지속적인 음원발표 및 발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발매 이벤트는 오늘까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진행된다. 악보는 유튜브 홀라이프워십 커뮤니티 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사역문의는 홀라이프워십(010-2458-2046)으로 할 수 있다.
-
2024-05-07
-
-
더불어 사는 사람들, ‘무이자 착한대출’ 누적 30억원 돌파
-
-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 임원 및 이사진(사진은 지난해 임시총회)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대표=이창호)는 최근 「무이자 착한대출」 누적 3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저소득, 저신용자에게 희망을 주는 '금융복지'로 신용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은 2011년 8월에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이듬해인 2012년부터 저소득, 저신용자에게 무이자·무담보·무보증으로 비대면 대출을 시행해 왔다. 이 대출상품은 기본 30만원부터 가능하며,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에 신용을 쌓으면 최대 3백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이곳의 대출들은 성실상환을 통한 선순환 대출운용으로 이뤄진다. 지난 12년간 무이자대출 누적건수는 7천218건에 달한다. 무이자대출 기금조성은 신문, 방송 등 매체와 입소문을 통하여 소중한 마음을 가진 후원자의 정성의 손길이 더해지고 있다. 지금까지 기독실업인회 삼성지회 전기철목사, 양덕근장로, 김구식장로, 길벗교회 김영민목사, 머릿돌교회 유기성목사 등이 함께 했다고 동 단체는 밝혔다.
이곳은 금융 지원뿐 아니라, 복지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식음료, 안경, 에어컨, 가발, 교육, 법률상담, MRI, 치과 등을 필요와 눈높이에 맞게 지원 및 연계해 주고 있다. 함께 하고 있는 파트너로는 서울이웃린치과, 청주새롬내과의원, 예천동서한의원, 서민금융연구원(원장=안용섭), 한국소비자금융협의회(회장=김웅규), 신협사회공헌재단 등이 있다.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 이창호대표는 “일반인들이 보면 소액 30만원이 과연 도움이 될까 생각할 수 있다”며, “그러나 요즘 물가가 하늘보다 더 높다는 말이 나온다. 백화점에서 사과 한 상자가격이 30만원 정도 한다. 결코 적지 않은 돈이다. 무이자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30만원이 ‘생명의 돈’일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은 온누리교회와 MOU를 맺었다.
한편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은 온누리교회(담임=이재훈목사)와 한우리교회(담임=이정우목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협력하고 있다.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은 무이자대출 기금을 관리하고, 교회는 대상자 선발을 한다. 서민금융진흥원(원장=이재연)은 위탁사업으로 자영업자에게 대출을 한다.교회 및 서민금융진흥원까지 이 세 기관의 위탁사업금액이 누적 30억원에 달한 것이다.
이대표는 “그간의 데이터를 근거로 하면, 추정치로 2026년경에 누적 50억원 돌파, 2030년경에는 누적100억원을 갱신할 것으로 보인다”며, “많은 분의 참여와 관심이 더불어사는사람들 무이자대출의 지속가능한 힘이 되었다”고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사)더불어 사는 사람들 홈페이지 주소: www.mfk.or.kr
-
202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