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선교회 앗살람서 이슬람 세미나
이슬람의 이해와 선교방법을 제시
◇무슬림선교회 앗살람은 이슬람 바로알기 세미나를 진행한다.
무슬림선교회 앗살람(대표=레이먼드 김목사)은 오는 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이슬람 바로알기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8주 동안 진행되는 이 세미나는 이슬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촉진과 그들을 위한 선교에 대해 배운다. 강사들은 이슬람권 선교사와 연구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세미나의 강의는 「△소윤정교수(아신대)의 이슬람 신앙 △김아영교수(휏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의 이슬람의 인간이해 △박별교수(MPM)의 이슬람법 △김요한박사(명지대 박사과정)의 현대 이슬람 이슈 △조갈렙선교사의 이슬람권 선교의 실제1- 무슬림선교 △김종일교수(아신대)의 국내 무슬림사역 △김요한선교사의 이슬람권 선교의 실제2-난민사역 △레이먼드목사의 이슬람문화권 비전트립」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이 선교회 측에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 교회에 요청이 있을 시 4주에서 6주간 이슬람 세미나 특강도 진행한다.
이 선교회 대표 레이먼드목사는 “이슬람을 잘 알고, 이슬람의 세계관 속에서 살아가는 무슬림을 잘 이해하자는 취지로 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선교회는 아랍 문화연구회 앗쌀림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가 현재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4년부터 매년 두 번의 세미나와 해외 문화체험인 비전트립을 통해 중동 무슬림지역을 방문하고, 현지사역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서 무슬림선교에 대한 비전을 품도록 돕는 디딤돌의 역할을 하는 선교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