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서 11대 이정기총장 취임식
담대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을 추구
고신대학교 제11대 이정기총장 취임식이 지난 9일 이 대학 영도캠퍼스 한상도홀에서 진행됐다. 이정기 신임총장은 담대한혁신과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 신임총장은 ‘비전선포’ 키워드로 ‘담대한 혁신’과 ‘새로운 도전’을 제시하고, 고신교단과 한국교회의 다음세대 기독인재양성을 위한 비전을 3R로 제시했다. 첫째는 ‘Rebuild-담대한 혁신’, 둘째는 ‘Restart-새로운 도전’, 마지막 셋째는 ‘Reconcile-지속적 협력’이다.
격려사를 전한 고려학원 이사장 유연수목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세우셨다는 확신이 있으며, 하나님께서 하실 일이 분명히 있다”면서, “오늘 발표한 비전을 가지고 믿음의 발을 내딛고 이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예배에서 설교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측 김홍석총회장은 “주어진 임기 동안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총장님 되셔서, 하나님의 뜻을 잘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기도하길 바란다”면서, “또한, 시편 23편 1절에 고백이 우리 총장님의 고백이 되고 우리 모두의 고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정기 신임총장은 이 대학에서 기독교교육학을 전공했으며, 연세대학교에서 교육학석사, 미국 캔사스주립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기독교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 정부의 교육부 교육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