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홈리스월드컵 서울 2024’ 로고 공개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촉구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4.04.01 14:09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홈리스월드컵 서울 2024 로고.png


홈리스월드컵재단(회장=멜 영)과 빅이슈코리아(이사장=김수열목사)는 지난달 29일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영화홈리스 월드컵개봉일에 맞춰, ‘홈리스월드컵 서울 2024’ 대회의 로고를 공개했다. 9월에 열릴 홈리스월드컵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촉구한다.

 

이번에 19회를 맞은 홈리스월드컵이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921일부터 28일까지 한양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다.올해 토너먼트에는 전 세계 약 50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며, 500명의 선수가 8일 동안 세계적 수준의 스포츠 경기를 펼치며 경쟁하게 된다. 슬로건은 홈 게임(Home Game)이다.

 

홈리스월드컵 서울 2024’ 로고는 한국의 전통 문양인 단청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이는 스코틀랜드의 브랜드 에이전시인 탄젠트(Tangent)가 디자인했다. 축구공을 떠올리게 하는 이 디자인은 홈리스월드컵이 단순한 토너먼트가 아닌, 홈리스 선수와 이 대회를 경험하는 사람들로부터 확대되어가는 인식과 태도를 형상화했다.

 

로고는 삼태극의 색상을 사용하였다. 파란색은 하늘을, 빨간색은 땅을, 노란색은 인류를 의미한다. 노란색(인류)을 엠블럼의 중심에 두고, 바깥쪽에 있는 꽃은 홈리스월드컵에 참가할 선수와 팀처럼 성장과 발전을 상징한다.

 


스트-홈리스월드컵 영화.jpg

영화 홈리스 월드컵」 스틸컷

 

홈리스월드컵재단의 회장인 멜 영은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영화 홈리스 월드컵(원제: The Beautiful Game)을 공개하는 날, 한국의 풍부한 문화와 역사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특별한 로고를 출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홈리스월드컵 서울대회의 호스트인 빅이슈코리아 김수열이사장은 한 나라의 수준은 가장 취약한 사람의 삶을 통해 확인된다고 한다. 인간다운 삶의 가장 기본적 조건은 적정한 주거확보이다면서, “집은 사람들이 마음 놓고 편하게 사는공간이어야 한다. 9월 서울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기를 통해 주거권보장과 ''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35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홈리스월드컵 서울 2024’ 로고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