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8(금)

포괄적 성혁명 교육의 문제점 개선을 촉구

‘성평등’ 등 용어를 ‘양성평등’으로 변경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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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4.10.07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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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계와 시민단체들은 성혁명교과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성인지는 양성평등 관점으로 해석하거나 삭제해야

성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제심을 길러주는 교육 주장

 

교계단체와 시민단체들의 주최한 이번 국민대회에는 성혁명교과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이 제시됐다. 특히 성평등 등의 용어를 양성평등으로 변경해야 됨을 지적했다. 또한 포괄적 성교육을 반대하면서 개선이 되길 촉구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 성혁명 교과서들의 전반적인 문제점과 대책이란 제목으로 발제한 육진경 전국교육회복교사연합 공동대표는 성은 남성과 여성을 말한다로 수정해야 한다. 그 이유는 첫째 교육기본법을 다시 들여다보면, 3장 제17조의 2의 부제가 남녀평등교육의 증진이라고 되어 있다. , 성별은 남녀 두 가지임을 표기하고 있는 것이다. 둘째 현재 우리나라 헌법, 교육기본법, 민법 등 모든 법에 성별은 두 개다면서, “헌법 36조는 성별을 양성’, 즉 남녀 두 가지 성별로 표현하고 있으며, 교육기본법은 남녀평등이라고 성별 두 가지를 간명하게 표현하고 있다. 우리나라 교과서, 공문서 역시 성별이 두 개라고 되어 있다. 이유는 의과학적으로 성별이 남성과 여성 두 가지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또한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평등문화를 양성평등으로 수정해야 한다. 평등한 성은 양성평등으로 불평등한 성은 양성평등이 이루어지지 않음으로 용어를 변경해야 한다면서, “그리고 학생들에게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해 남녀가 서로 돕고 화합하는 내용이 교과서에 들어가도록 성취기준을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성취기준 해설 등을 통해 드러난 성교육 방향에 따라 성인지는 양성평등 관점으로만 해석·적용하거나 아니면 삭제해야 한다면서, “그 이유는 성인지는 성주류화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성주류화의 전략의 단계는 여성 주류화,잰더 주류화,주류의 전환 마지막으로 여성의 권력화로 요약된다고 말했다.

 

 이상원교수는 2025 고등학교 교과서 <현대사회와 윤리> 분석결과란 제목의 발제에서 「△동서양 윤리사상 서술시 기독교윤리사상 누락시킨 편향된 서술 진화론적 실천윤리를 미래의 대안적 실천윤리사상으로 학생들을 몰고 감 생명의 시작점에 대한 잘못된 진술들 동서양의 죽음관을 기술하면서 기독교의 죽음관에 대한 기술을 누락시키는 편향된 서술 생명의 종결점에 대한 잘못된 서술 동서양의 환경윤리사상을 소개할 때 기독교 환경윤리사상을 누락시킨 편향된 서술등에 대해서 설명했다.

 

 「포괄적 성혁명 교육을 반대한다란 제목으로 발제한 우리아이지킴이 학부모연대 곽명희대표는 우리나라 교과서의 성교육의 문제는 미국의 포괄적 성교육에 면피용으로 넣었던 성관계를 절제하는 선택에 대한 내용조차 없이, 초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섹스는 선택할 권리라고 가르쳐온 것이다면서, “2009년 교육과정 이후 성관계를 학생들에게 권리(성적자기결정권), 인권으로 가르치면서 학생들은 그러한 절제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고, 권리를 행사하는 쪽으로 열려지게 된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에 우리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안전할 권리를 위해서 교육기본법 제6조 교육의 중립성조항에 따라 교과서의 성교육 내용이 성해방 이념을 추정하는 특정 그룹의 편견에 기반한 포괄적 성혁명 교육으로 구성되지 말 것을 요구한다면서, “또한 교육기본법 제17조의 취지대로 청소년기를 성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제심을 길러주는 성교육이 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거룩한 방파제 사무총장 홍호수목사는 성혁명, 성오염 교육은 우리 자녀들의 마음을 훔치는, 자녀들의 마음을 도적질하는 교육이다.독버섯이 우후죽순 자라나게 만듭니다. 학교 교육이란 이름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도적질하는 행위를 막아야 한다면서, “거룩한방파제는 우리 자녀들의 마음을 훔치는 나쁜 교과서와 교육자들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감시해서 학교 교육을 정상화 시키도록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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