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한국컴패션서 기도무브먼트 연합기도회
가난 속의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기도한다
*사진제공 한국컴패션
식량위기의 아프리카 어린이 위한 기도 진행키로
아시아 3개국 어린이 위한 기도회에 천여 명 참여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대표=서정인·사진)은 오는 12일 선한 목자교회에서 컴패션 연합기도회를 진행한다. 이 컴패션 연합기도회를 끝으로 올해 기도무브먼트 「행하시는 여호와」를 마무리한다. 올해 진행했던 컴패션 기도무브먼트 활동을 돌아보고 감사와 열방을 향한 기도, 다짐의 기도를 한다. 또 2025년 비전을 선포하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컴패션 기도무브먼트는 컴패션 후원자들이 가난 속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기도를 이어 나가며 또다른 기도자들을 초청하는 기도운동으로 지난 9월부터 온·오프라인 기도회, 정기활동 콘텐츠, 기도챌린지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이번 연합기도회에서는 컴패션 후원자들로 구성된 찬양팀 ’웨이브 메이커스’의 찬양을 시작으로 차인표 후원자의 격려 및 스피치, 한국컴패션 서정인대표의 설교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한국컴패션 부대표 유용덕목사의 진행과 함께 △감사 기도 △열방을 향한 기도 △다짐의 기도 등을 전개하며 올해 기도무브먼트 활동도 돌아본다.
이 단체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기도후원자가 온·오프라인으로 모여 각국의 어린이들을 위한 기도회를 세 차례 진행했으며, 약 1,000여 명의 컴패셔너 및 기도후원자들이 기도에 동참했다.
기도무브먼트 첫 기도회에서는 「성벽 위에 파수꾼」이란 제목으로 한국컴패션 부대표인 유용덕목사가 설교했으며, 사전에 현지에서 전달받은 인도네시아 기도제목, 아이티 긴급 기도제목을 가지고 기도를 했다.
두 번째 기도회 때는 김경아 후원자의 간증이 있었다. 또한 「엘리야의 기도처럼」이란 제목으로 유목사의 설교가 이어졌다. 이 때에는 필리핀 국가 영상과 현지에서 전달받은 개별 그리고 필리핀국 사무실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했다.
또 지난달 26일 세 번째 기도회에서는 선지원 후원자가 간증을 했다. 이어 「세상을 이기는 기도」란 제목으로 한국컴패션 부대표인 황덕신목사가 설교를 했다. 이 기도회에서는 태국 국가 영상과 현지에서 전달받은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했다.
오는 2025년 컴패션 기도무브먼트 비전 선포도 이어진다. 내년에는 기도무브먼트를 통해 가뭄, 식량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기도를 진행할 계획이다. 연합기도회 오프라인 참여 신청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한국컴패션 공식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함께 할 수 있다.
한국컴패션 관계자는 “올해 가난 속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한 기도운동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뜻깊은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내년 기도무브먼트는 더 많은 나라의 아이들을 위한 기도가 전해지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단체는 전 세계 29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 어린이양육 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