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연, 정기총회와 군선교대회 성황
나라사랑과 군선교위해 적극 노력키로
◇한국군선교연합회는 정기총회와 나라사랑 군선교대회를 진행했다.
한국군선교연합회(이사장=김삼환목사)는 지난 20일 명성교회(담임=김하나목사)에서 정기총회를 개회하고, 나라사랑과 군선교를 위해 적극 노력키로 다짐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 군선교사업계획 보고와 신임이사 선임 등 회무를 처리하고 폐회했다. 또한 나라사랑 군선교대회를 통해 군선교를 위해 함께 기도했다.
군선교연합회 공동회장 오정호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측 부총회장 장봉생목사의 기도 등의 순서 후 명예이사장 곽선희목사가 「예수께 잡힌 바 된 사람」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사장 김삼환목사가 의장으로 진행된 정기총회는 사무총장 이정우목사의 2024년 군선교사업 결과보고와 감사 이종순장로의 감사보고, 이정우목사의 2025년 군선교 사업계획 및 예산보고, 연무대군인교회 이석곤 군종목사의 군선교현장 사역보고 후 신임이사와 전문위원 위촉식이 있었다. 신임이사로 곽수광목사, 김승겸장로, 김양재목사, 김임권장로, 김학수목사, 김학중목사, 김형석목사, 신동만장로, 신희현장로, 안병석 안수집사, 이규환목사, 이기용목사, 이석우목사, 이정기목사, 이하준목사, 임형섭집사, 장학봉목사, 전태식목사, 정경두 안수집사, 정상화집사, 조병호목사, 황형택목사가 선임됐다. 전문위원에는 이성철장로가 선임됐다.
군선교에 헌신한 단체와 개인들에게 시상도 진행됐다. 공로상으로 김철우목사와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가 받았다. 표창에는 군종목사 부문에 육군군목인 손봉기목사, 강우일목사. 이성호목사가 받았으며, 해군군목에서는 임명관목사, 공군군목에서는 이영광목사가 받았다. 군선교사 부문에서는 신동주목사, 문영은목사, 김성권목사, 한창웅목사가 받았다. 관문선교 부문에서는 박명훈목사. 정명규장로, 최종철목사가 받았다. 모범지회 최우수상은 중부지호이며, 우수상은 동부지회와 경북지회이다. 근속상은 장종원목사와 김경숙권사가 받았다.
한국군종목사단장 정비호군종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나라 사랑 군선교대회에서는 비전2030실천운동 본부장 권오성장로,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박상규목사. CBMC 명예이사장 두상달장로가 축사를 전했다. 또 총신대학교 총장 박성규목사가 「군선교는 나라사랑 입니다」란 제목으로 강연했다.
연합기도 시간에는 전 국방부장관 이 준장로가 「국민화합」, 한국교회총연합 사무총장 신평식목사가 「한국교회 연합」, 한국기독교군선교사협의회 대표회장 김영필목사가 「군선교 부흥」이란 제목으로 기도를 인도했다. 또 신임 군종목사를 파송하는 시간도 가졌다.